일어일문학과 2018110242 하지윤 - 정래빈 학우 피어리뷰

You might also like

You are on page 1of 1

일어일문학과 2018110242 하지윤_정래빈 학우 피어리뷰

<평가방법1>
. 흡연 부스를 학교 곳곳에 더 설치해야 한다.
. 흡연 구역이 잘 관리되지 않아 학내 구성원들이 고통을 호소한다는 문제점. 한양대학교의 사례와 전자담배사용자연맹 대표의 말을 인용.
. 현재의 흡연 구역은 개방적인 구조여서 냄새가 퍼지고 그 숫자도 적기 때문에 흡연 부스의 수를 늘리고 관리가 필요하다.

<평가방법2>
. 한양대학교의 사례를 활용한 것은 좋다. 그러나 전자담배사용자연맹 대표의 말은 ‘학교 안에서의’ 흡연 부스 설치와 관련된 해당 글과 거리가 먼 자료라고 생각한다.
. 흡연 부스를 늘리자는 주장도 적절하다.
. 학내 구성원의 문제처럼 여겨진다.
. 학교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다.

<평가방법3>
. 나도 학내 흡연 구역으로 지정되지 않은 곳에서 흡연을 하는 사람들로 인해 고통스러웠던 적이 있다. 그리고 흡연 구역으로 지정된 곳이라 해도 부스 형태로 되어있지 않아 비흡연자들에게 피해를 주기 쉽상이다.
흡연 부스의 수를 늘리고, 한양대학교의 흡연 부스 점검 시스템을 참고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 앞서 말한 전자담배사용자연맹 대표의 말과 함께, 맨 마지막 문장인 ‘다만, 비흡연자들의 권리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는 빼거나, 이 문장에 대한 보충 설명이 있다면 좋을 것 같다. 마지막 문단에서 흡연자와 비흡
연자를 나누어 설명하는 것이 아닌,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를 위해 흡연 부스를 설치해야 한다는 방향으로 글을 수정하면 더 좋은 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2
1
4
3
2
1
3
2
1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