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on page 1of 4

안녕하세요, 초이프 입니다! [ 4.

아몬드 카레 (다짐육 활용 레시피) ]


부족한 솜씨지만 집밥 메뉴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카레가루, 아몬드, 다짐육, 양파, 브로콜리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봐요.
제 요리의 포인트는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라 1.양파, 브로콜리를 잘게 썬다.
만약 재료가 없으시다면 굳이 새로 구매하지 마시고 2.팬에 오일을 두르고 양파-다짐육 순서로 볶아주고
가지고 계신 비슷한 걸로 대체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과 카레 가루를 넣어 끓인다.
입맛에 맞으시다면 나중에 구매해도 충분하니까요!ㅎㅎ 3.브로콜리를 넣어 함께 익힌다음 카레/밥/카레
소중한 분들과 맛있는 식사시간 보내세요:) 순서대로 플레이팅! 밥 위에 아몬드 가루를 뿌린다.
(일본에선 땅콩 분태도 있었던 거 같아요.)

from. cho

[ 5. 홈메이드 라자냐 (다짐육 활용 레시피) ]


-다짐육, 양파, 토마토 소스 1병, 라자냐 면, 치즈
*베샤멜 소스 없는 초간단 버전
[ 1. 강된장 케일 쌈밥 ]
-케일, 다짐육, 양파, 대파, 표고버섯, 멸치육수 (생략가능) 1.양파를 잘게 다진다.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 설탕, 된장, 고춧가루, 고추장, 전분가루 2.양파와 다짐육을 팬에 볶아주고 시판 토마토 소스
1병을 넣어 끓인다.
1.끓는 물에 굵은 소금을 넣고 케일을 1분간 데친다. 3.끓는 물에 라자냐 면을 삶는다. (데체코 제품 사용)
데친 케일은 찬물에 씻어내 손으로 꼬옥~ 짠다. 4.그라탕 용기에 소스-면-소스 순서대로 담아준 뒤
2.양파, 표고버섯, 대파 등 원하는 채소를 다진다. 치즈 듬뿍, 파슬리는 간지용이니 있으면 뿌린다.
3.오일을 두른 팬에 다짐육, 다진마늘1, 간장2 5.에어프라이어 180℃ 10~15분. 치즈가 익으면 끝!
참기름1, 설탕1 을 넣고 볶다가 밥을 넣어 섞는다.
4.밥은 동그랗게 뭉쳐 케일과 함께 돌돌 만다.
5.팬에 오일을 두르고 다진 채소, 된장3, 고추장1,
고춧가루1, 다진마늘1, 멸치육수 or 물 반컵을 넣는다. [ 6. 다짐육 순두부 찌개 (다짐육 활용 레시피) ]
6.전분 물을 추가해 농도를 약간 되직하게 만들고 -순두부, 다짐육, 각종 버섯, 양파, 대파, 애호박, 고추
그릇에 된장과 케일 쌈을 올리면 끝! -다진마늘, 간장, 고춧가루, 참치액젓

1.양파는 깍뚝, 대파와 고추는 얇게 슬라이스 한다.


2.냉장고에 버섯이나 남은 채소가 있다면 함께 준비한다.
[ 2. 시금치 카레 ] 3.냄비에 오일을 두르고 대파와 양파를 볶아주다가
-시금치, 양파, 당근, 다짐육, 카레가루 다진마늘1, 간장1, 고춧가루1을 넣는다.
4.다짐육을 넣어 재료들이 골고루 섞이게 볶는다.
1.양파, 당근 등 좋아하는 채소를 잘게 다진다. 5.물을 적적하게 넣고 간장 0.5, 참치액젓1, 애호박 투입.
2.시금치는 물을 조금 넣고 믹서기로 갈아준다. 6.끓으면 버섯과 순두부를 올린다음 남은 간은 소금으로 맞춘다.
3.버터 두른 팬에 양파-당근-다짐육 순서로 볶는다. 7.중앙에 계란 노른자, 홍고추, 깨 뿌려주면 끝!
4.물 한 바가지와 카레가루를 넣고 푼다.
5.끓으면 갈아둔 시금치를 넣어 섞어주면 끝!
(방울 토마토와 파마산 치즈 플레이팅은 선택)
[ 7. 연어 오차즈케 ]
-연어, 후리가케 (아무거나 상관x), 쪽파or대파, 녹차티백

[ 3. 부채살 꼬치구이 ] 1.연어는 맛술,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한다.


-부채살, 대파, 꼬치 (소금을 넉넉하게 뿌려도 좋아요.)
2.뜨거운 물에 녹차티백 2개를 넣어 우려낸 다음
1.부채살과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찬물과 쯔유를 넣어 간을 맞춘다.
2.부채살에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로 밑간 한다. 3.연어는 팬에 노릇하게 구워준다.
3.꼬치에 대파와 부채살을 차례대로 꽂는다. 4.밥-연어-녹찻물-쪽파-후리가케 순서로 올려주면 끝!
4.좋아하는 굽기로 구워내면 끝!
참기름 + 소금 섞은 기름장 추천드려요.
[ 8. 꼰낄리에 바질 파스타 ] [ 11. 부채살 삼색 덮밥 ]
- 꼰낄리에 면(데체코 사용), 바질 페스토, 통마늘, 올리브유 -부채살, 쪽파, 계란, 우유, 연두 (없으면 간장)

1.통마늘 한 주먹을 얇게 슬라이스 한다. 1.부채살은 슬라이스하고 양념에 재워둔다.


2.꼰낄리에 면을 뜨거운 물에 삶는다. *다진마늘1, 간장2, 매실청1, 참기름 0.5, 후추 톡톡
3.올리브오일 두르고 중약불에 마늘을 구워낸 다음 매실청 없으면 설탕이나 올리고당~~
꼰낄리에 면과 바질 페스토를 넣는다. 2.쪽파는 잘게 쫑쫑 썬다.
4.불을 끄고 골고루 섞어준 다음 파마산 치즈나 3.계란 3~5개에 우유, 설탕 1스푼을 넣어 부드럽게 푼다.
좋아하는 시즈닝을 뿌려 곁들여 먹는다. 4.계란은 팬에 스크램블, 재워둔 고기는 센불에 익힌다.
5.밥 위에 연두를 살짝 뿌리고 계란, 쪽파, 부채살을
차례대로 올린다.
6.쪽파 위에 계란 노른자와 깨를 올리고 비벼 먹으면 끝!
[ 9. 단호박 훈제 오리찜]
-단호박, 훈제오리, 양파, 파프리카, 치즈
-다진마늘, 간장, 굴소스, 설탕, 후추, 맛술(없으면 생략)
[ 12. 순두부 그라탕 ]
1.단호박은 베이킹 소다로 씻은 뒤 전자레인지에 3~5분간 -순두부, 다짐육 or 아무 돼지고기, 양파, 토마토 소스 1병, 치즈
돌려 뚜껑 부분을 썰고 속을 파낸다.
2.마늘, 양파, 파프리카 등 좋아하는 채소를 썬다. 1.양파는 다지고 브로콜리,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팬에 훈제오리와 채소를 굽고 양념을 넣어 볶는다. 2.팬에 양파와 고기를 볶고 후추와 토마토소스를 넣어 끓인다.
*다진마늘1, 간장1, 굴소스1, 설탕0.5, 맛술1, 후추 3.그라탕 용기에 소스를 옮기고 그 위에 순두부를 통으로 올린다.
4.단호박 안에 오리와 채소를 넣고 에어프라이어 4.칼로 순두부를 찹찹~ 썰어준 다음 치즈와 파슬리를 올려
180℃ 10분간 구워준 뒤, 치즈를 넣고 5~10분 추가로 돌린다. 에어프라이어 180℃ 10~15분간 익혀주면 끝!
+그럼에도 단호박이 익지 않았다면...
전자레인지로 옮겨서 돌려주세요ㅎㅎ

[ 13. 닭목살 닭갈비]


- 닭목살 (온라인으로 냉동제품 구매), 양파, 대파, 당근
+추가!!
두릅 부채살 솥밥 레시피 1.닭목살은 깨끗한 물에 씻은 다음 우유를 부어 잡내를 잡는다.
1.표고버섯은 얇게 슬라이스 하고 두릅은 잎과 줄기 부분을 (후추나 맛술, 미림 등 그냥 있는걸로 잡아주셔도 good)
기준으로 반으로 자른다. (쉽게 말해 그냥 반토막 내기) 2.양파, 당근,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끓는 물에 줄기 부분을 먼저 넣어 1분 삶고, 3.보울에 닭목살과 양념을 넣어 미리 재워둔다.
그 다음 잎 부분을 넣어 총 2분간 데친다. *고추장2, 고춧가루3, 설탕2, 맛술2, 간장2, 마늘2, 올리고당 0.5
3.부채살은 먹기 좋게 슬라이스 한 다음 양념장에 재운다. 4.팬에 닭갈비를 먼저 넣고 익힌 다음 채소를 넣어 익히면 끝!
*간장 2, 다진마늘1, 매실청2, 참기름 0.5, 후추 톡톡 5.깻잎이나 상추 등 좋아하는 쌈 채소와 함께 먹는다.
4.흰쌀 300ml를 30분가량 불리고 멸치육수 280ml 준비.
5.솥에 쌀과 육수를 넣어 센불에 3분간 보글보글 끓인다.
6.뚜껑을 덮어 중약불에 10분 익힌다.
기다리는 동안 부채살과 표고버섯을 익힌다. [ 14. 고등어구이 온소바 ]
7.솥에 부채살, 두릅, 표고버섯을 넣고 뜸을 들이면 끝! - 고등어 1팩, 메밀면, 대파, 쯔유, 양파, 시금치 (선택사항)

1.양파, 대파는 얇게 썰고 고등어의 큰 가시를 손으로 뽑는다.


2.고등어에 맛술, 후추를 뿌려 에어프라이어 180℃ 8분!
[ 10. 명란 부추 비빔밥 ] 3.물 450ml에 쯔유 100ml 넣어 육수를 만든다.
- 명란, 부추, 참기름, 계란 4.육수는 그릇에 옮기고 냄비에 새 물을 부어
메밀면을 삶는다.
1.부추를 잘게 썬다. 5.면 건진 물에 시금치와 양파를 넣어 살짝 데친다.
2.명란은 껍질과 알을 분리하고 동그랗게 모양을 잡는다. 6.고등어는 팬으로 옮겨 간장 0.8, 쯔유 0.5, 후추 톡톡 뿌려
3.밥 위에 부추를 듬뿍 넣고 중앙에 명란을 올린다. 겉면에 양념을 입힌다는 느낌으로 굽는다.
4.명란위에 계란 노른자를 올리고 깨나 후리가케를 뿌린다. 7.면-고등어-채소-대파 올리면 완성!
5.참기름 1, 쯔유 or 간장 1스푼 넣어 비벼 먹으면 끝!
[ 15. 해물 야끼우동 ] [ 19. 저수분 수육 ]
- 우동면, 해물믹스, 양배추, 당근, 청경채, 대파, 가쓰오부시 - 삼겹살, 대파, 양파, 통마늘, 통후추
(집에 남은 야채가 있다면 다 때려 넣어도 괜찮아요 ㅎ)
1.주먹만한 양파는 두 개 준비하고 굵게 썬다.
1.준비한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대파 2개를 큼직하게 썬다.
2.양념을 만든다. 3.냄비 바닥에 양파를 깔고 고기를 올린 다음
*굴소스2, 간장1, 쯔유1, 맛술1, 설탕1, 고춧가루1 대파, 통마늘, 후추를 올린다. (월계수 잎이나
3.해물 믹스는 씻어서 준비하고 뜨거운 물을 올린다. 다른 재료가 있다면 넣어주셔도 좋아요.)
4.오일두른 팬에 다진마늘1, 대파를 넣어 익히고 4.물은 150ml~200ml 넣는다.
채소를 넣고 다른쪽 물이 끓으면 우동면을 삶는다. 5.보글보글 끓으면 뚜껑 덮어 약불로 줄여 4~50분 끓인다.
5.해물을 넣어 채소와 골고루 익게 볶아낸 다음 6.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끝.
우동면과 양념장을 넣어 볶아준다.
6.가쓰오부시를 듬뿍 올려주면 완성!

[ 20. 오므라이스 ]
[ 16. 목살 양념구이] -계란, 우유, 양파, 냉동 혼합 야채, 돈까스 소스
- 돼지목살, 대파, 마늘, 갈아만든 배 음료
*전날에 미리 양념에 재워두면 맛이 두배~~ 1.양파는 잘게 다지고 냉동 혼합 야채를 준비한다.
(혼합 야채 없으면 집에 남은 야채 다지기)
1.대파와 마늘을 얇게 썬다. 2.1인당 계란 4개 + 우유 조금 + 소금 + 후추를
2.목살은 칼등으로 냅다 후려팬다. 포크로 콕콕 찍어도 good 넣고 충분히 풀어준다.
3.목살에 갈아만든 배 1캔, 소주, 양념을 넣어 재운다. 3.팬에 야채를 각종 야채를 가볍게 볶아내고
*간장6, 설탕2, 소주1, 다진마늘1, 참기름1, 후추, 채썬대파 밥을 넣어 야채와 함께 골고루 익혀낸다.
4.고기는 조물조물 해준 다음 팬에 익혀낸다. 4.계란물은 부드럽게 스크램블 한다.
5.슬라이스한 마늘을 함께 익히면 끝! 5.밥 위에 계란을 붙이듯이 올리고
돈까스 소스를 빙~ 둘러주면 완성!

[ 17. 배추 완자 전골 ]
-알배추, 다짐육, 버섯, 양파, 대파, 당근, 콩나물 or 숙주
[ 21. 바지락 술찜 수제바 ]
1.알배추는 한장씩 뜯어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하지 말고 - 자숙 바지락, 감자 수제비, 양파, 쪽파, 마늘, 고추, 버터
그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린다.
2.양파, 대파, 당근을 잘게 다지고 돼지고기 다짐육과 섞는다. 1.양파는 깍뚝 썰고 마늘, 홍고추, 쪽파는 얇게 슬라이스 한다.
3.다진마늘1, 맛술2, 소금 느낌대로, 후추 톡톡 넣고 섞는다. 2.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익힌다.
4.배추 위에 고기를 조금씩 올려 돌돌돌~ 말아 완자를 만든다. 3.어느 정도 익으면 자숙 바지락 한 팩을 그대로 넣는다.
5.냄비에 콩나물 or 숙주를 깔고 각종 야채와 완자를 올린다. 4.2인 기준 소주 반컵, 물 100ml, 후추, 맛술 2를 넣어주고
6.멸치육수를 넣어 끓인다. 없다면 물 + 참치액젓 추천! 끓으면 버터 한조각, 홍고추, 감자 수제비를 넣는다.
7.보글보글 끓여주면 완성. 5.쪽파를 뿌려주면 완성!

[ 18. 해물파전 ]
- 해물 믹스, 쪽파, 계란, 부침가루, 양파, 고추 [ 22. 명란 비빔우동 ]
-우동면, 명란, 마요네즈, 계란, 쪽파, 후리가케 (아무거나)
1.깍뚝썬 양파에 간장3, 식초2, 참기름1, 통깨1을 넣고 섞는다.
2.해물 믹스와 쪽파는 깨끗하게 씻는다. 1.명란 큰 1큰술, 마요네즈 1, 설탕 0.5를 넣고 섞는다.
3.부침가루에 물을 넣어 되직하게 만들고 (잠시 냉동실에 넣어주세요.)
해물믹스 중 너무 큰 해물은 먹기 좋게 썰어준다. 2.쪽파나 대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한다.
4.계란을 그릇에 깨고 두어번 대충 섞는다. 3.끓는 물에 우동면을 삶고 찬물에 식힌다.
5.오일을 두른 팬에 쪽파를 올리고 부침가루를 사이사이 넣는다. 4.그릇에 우동면, 계란 노른자, 명란소스, 쪽파를 올린다.
6.해물을 올린다음 반반푼 계란과 고추를 올리면 끝! 5.후리가케와 참기름을 넣어 섞어 먹으면 꿀맛~
(뒤집기 어렵다면 제 영상처럼 쟁반을 사용하세요 ㅎ)
[ 23. 만두 그라탕 (냉장고 털이 메뉴) ] [ 27. 고갈비 ]
-남은 냉동 만두, 토마토 소스 1병, 치즈 - 고등어, 쪽파 or 부추, 대파

1.냉동 만두는 가위로 대충 잘라 팬에 가볍게 볶는다. 1.고등어에 올리브 오일을 전체적으로 바르고 껍질이 바닥을 보게
2.집에있는 시판 토마토 소스 1병을 부어서 끓인다. 놓은 다음 에어프라이어에 180℃ 10~15분간 굽는다.
3.그라탕 용기에 옮기고 치즈 듬뿍, 간지용 파슬리 뿌려 2.구워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든다.
에어프라이어 180℃ 10~15분 돌려주면 끝! *다진대파 큰 2숟갈, 고춧가루 1.5, 고추장 1, 간장 1, 설탕 1,
(에프 없으시면 전자레인지로 돌려도 괜찮아요.) 올리고당 1, 다진마늘 1, 참기름 1, 맛술 1, 통깨, 후추 톡톡
3.고등어를 뒤집고 껍질 위에 양념장을 바른뒤 5분간 더 굽는다.
4.쪽파나 부추, 깨, 고추 등 좋아하는 재료를 뿌려주면 완성!
[ 24. 부대찌개 (냉장고 털이 메뉴) ]
- 냉장고에 남은 야채, 햄, 두부, 사골팩, 라면사리, 체다치즈
애매하게 남은 고기나 야채들 모조리 가져오기. [ 28. 우삼겹 된장찌개 ]
- 우삼겹, 양파, 버섯, 두부, 남은 채소, 고추, 다담 된장
1.준비한 재료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양념장을 만든다. (2인기준) 1.양파, 두부, 채소, 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간장2, 고춧가루2, 고추장2.5, 다진마늘1, 맛술2, 설탕1 2.냄비에 오일을 조금 두르고 우삼겹에 다담 된장을 넣어 볶는다.
3.냄비에 준비한 고기와 야채를 차곡차곡 담고 살짝 익으면 양파나 준비한 채소를 넣어 익힌다.
사골팩이나 물을 넣어 끓인다. 4,물을 부어서 팔팔 끓인다. 간이 모자라면 된장을 더 넣는다.
4.라면사리랑 체다치즈를 넣어 끓이면 완성! 5.버섯, 두부, 애호박, 고추 등 남은 야채를 넣어 끓여주면 완성.

[ 25. 타코 (냉장고 털이 메뉴) ] [ 29. 봄동 비빔밥 ]


- 냉동실 남은 고기, 새우, 양파, 양상추 등 각종 야채, 또띠아 - 봄동, 양파, 당근, 계란

1.양파, 대파, 양상추 등 집에 남은 채소를 썬다. 1.봄동은 흙이 많으니 꼼꼼하게 씻어준 다음


2.팬에 오일을 두르지 말고 마른 상태로 또띠아를 굽는다.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썬다.
3.돼지고기 (저는 목살 사용!)에 후추와 소금을 뿌려 굽다가 2.양파와 당근을 채 썰고 숨이 죽도록 가볍게 볶는다.
양파를 넣고 고기를 잘게 잘라 함께 익혀낸다. 3.계란 후라이는 1인당 두 개는 해줘야 제맛.
4.새우는 버터와 토마토, 후추를 넣어 빠르게 익힌다. 4.양념장을 만든다.
5.준비한 재료를 한 그릇에 넣고 플레이팅 한다. *고추장 2, 된장 0.5, 간장 1, 설탕 0.7, 다진마늘 0.5
4.보울에 볶은 야채와 밥, 봄동, 계란 후라이, 양념장을 넣고
야매소스 (1)마요네즈 + 레몬즙 + 다진마늘 + 설탕 참기름과 깨를 뿌려 비벼먹으면 환상...
야매소스 (2)마요네즈 케찹 or 스리라차

[ 30. 봄동 샤브샤브 ]
- 봄동, 샤브샤브용 앞다리살, 숙주, 양파, 팽이버섯
[ 26. 야매 유산슬 ]
- 해물믹스, 버섯, 대파, 양파, 청경채, 감자 전분 가루 1.봄동을 뜯어 깨끗한 물에 꼼꼼하게 씻는다.
2.양파 한 개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1.양파, 대파, 청경채, 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전골 냄비에 숙주를 깔고 양파, 봄동을 올린다.
2.멸치육수를 준비한다. (저는 바빠서 끓인 물 + 참치액젓) 4.팽이버섯과 앞다리살을 넓게 펴서 올린다.
3.감자 전분 가루는 물에 풀어서 준비한다. 5.봄동과 고기를 차례대로 꽃 모양처럼 둘러 올린다.
4.오일 두른 팬에 양파와 대파를 먼저 볶아내고 6.남은 고기나 버섯은 정중앙에 올린다.
버섯을 넣어 함께 익힌다. 7.물 500ml에 간장 or 쯔유, 그리고 참치액젓을 넣은
5.굴소스는 취향껏 넣고 야매 육수와 냉동 해물 믹스 야매 육수를 만든다. 그냥 휘리릭 넣어 버려서 정확한
그리고 청경채를 넣어 끓인다. (간 보고 굴소스 추가) 비율은 모르겠어요...! 간보면서 만드시는 걸 추천 b
6.감자 전분을 넣어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고 8.전골에 육수를 붓고 뚜껑 덮어 익혀주면 완성!
밥 위에 듬뿍 얹어주면 완성! 간장, 스위트 칠리 등 좋아하는 소스와 함께 먹는다.

You might also like